설립배경

한국명상학교 설립 배경

부드러운 명상을 찾아서

첨단 과학문명이 발전하면서 현대인의 생활은 매우 편리하게 되었지만 정신세계는 오히려 피폐하고 있습니다. 방탕의 생활, 오락의 생활, 갈등의 생활, 번민의 생활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지쳐가고 있습니다. 어린이에서부터 청소년과 중년, 노인에 이르기까지 마음을 의지하여 편안히 쉴 곳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About Image
About Image
About Image
About Image

긴장이 연속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대자연의 품에 안겨 느긋하고 넉넉한 힐링수련을 즐기는 것은 현대인에게 너무도 절실한 일입니다. 그윽한 산속의 오솔길을 걸으면 한없이 마음의 위안을 받을 수 있는 것처럼, 가슴 가득히 신선한 공기를 불어넣는 이 수련은 생활에 새로운 활력을 줄 것입니다. 새는 날아가다 쉬고자 할 때 숲을 가린다 하였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나그네로 살아왔어도 마지막에는 고향으로 돌아가고, 만 가지의 물건도 끝에는 근원으로 돌아간다고 하였습니다.

Call us +82.0502.234.1234 or Email us at [email protected]

729-43, Buhang-ro, Buhang-myeon, Gimcheon-si, Gyeongsangbuk-do, Republic of Korea

현대사회는 누구에게나 부드러운 명상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갈등과 경쟁 속에서 피로에 지친 몸과 마음을 편안히 쉬면서 잃었던 건강을 회복하도록 도와주는 곳이 힐링선원입니다. 시간이 나는 대로 언제든지 찾아가 자신의 본래 모습을 되찾고 마음의 중심을 확고히 다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수명이 크게 늘어나면서 질병의 치료보다는 예방과 회복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누구나 깨닫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엇보다도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생활과 운동, 스트레스의 강도, 신체 상태 등을 포괄적으로 점검해보고 전문가 도움을 받아 습관을 바꾸는 수련과 학습을 진행해야 합니다. 나아가 명상을 익혀서 실생활에서 실천하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부드러운 명상’에서는 이러한 사회적 요구와 필요성을 적실히 깨닫고 각계 전문가들과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각자의 현실에 맞는 생활습관 개선과 학습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그간에 축적된 명상수련의 노하우를 여러분들에게 전수하기 위하여 한국명상학교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About Me

칠불사는 소백산맥이 흐르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소백산맥은 소백산을 시작으로 속리산, 황악산, 민주지산, 덕유산으로 연결되어 있다.

Social Profiles